허당 레몬도리
article thumbnail

SQL Server 설치의 COM+ 검사 실패 해결

MS SQL 2005 설치시 COM Plus 요구사항에 노란색 느낌표가 뜨게 되면 자세히 보게 된다면 MSDTC(Microsoft Distributed Transaction Coordinator)문제가 뜨면 서비스(제어판- 관리도구, 실행 - services.msc)에서 DTC(Distributed Transaction Coordinator)가 실행 중인지 확인한다.
가끔 OS를 가볍게(?) 쓰게 하기 위해 OS 설치 CD를 변형시키는 경우가 있다. 그중에 이 서비스를 사용 안함으로 만드는 경우가 있다.
만약, 이 서비스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제어판 - 프로그램추가/제거 에서 Windows 기능/사용안함(Windows7 기준)을 선택하여 IIS - 자세히 COM+ 관련 사항 선택하여 설치해준다.

이 서비스를 시작 시키려면 오른쪽 마우스 메뉴에서 속성 - 일반 탭에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바꾸고 적용한 뒤 서비스 상태 아래 시작 버튼이 활성화 되면 시작을 합니다.

여기서 오류를 뱉는 경우가 있는데 서비스가 종속되어 시작할 수 없다는.....
그러면서 이벤트 뷰어를 보라고 할 것이 제어판 - 관리도구 - 이벤트 뷰어로 들어간다. 아래 로그 뷰에 Setup 로그를 보자(필자는 이 이벤트 뷰어를 보란 말을 무시하고 검색만 하다가 한번 이벤트 뷰어를 봤더니 자세한 내용이 나오더라. 괜히 도움말이 있는게 아니다. 잘 확인하자. ㅡ_ㅡ;)
최근 일자로 된 로그를 확인하면 오류는 다른 서비스가 실행되어 있어야 한다고 뜰 것이다.
아래 그림을 보면 Security Accounts Manager 서비스가 실행되어야 한다고 나온다.
다시 서비스 창으로 가서  Security Accounts Manager를 찾아 위와 같은 방식으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바꾸고 적용 후 서비스 시작을 하고 확인을 누른 뒤 DTC(Distributed Transaction Coordinator)를 시작하면 시작 될 것이다.
이제 모든게 끝났다.
SQL 설치 창을 닫고 다시 실행하면 경고가 없어질 것이다~

profile

허당 레몬도리

@LemonDory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